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

Aer 아에르 차량용필터 AS실망 (브랜드 이미지란)

2022-11-29 
미팅팬스토어(구매처)라는 곳에서 아에르 차량용 필터를 구매했다.

아에르 마스크를 애용하고 있어 신뢰를 가졌었고

차량용 에어컨 필터가 있다는 것을 유투브로 알게되어

니로 하이브리드용으로 3개를 구매했다. (1개만 살걸....)

제품을 수령 후 보관만 해놓은 상태로 시간이 지났다.

 

 

2023-01-20

필터 교체를 위해 글로브 박스를 탈거 하고 호기롭게 새제품을 개봉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기존 장착제품보다 얇고 길다?

 

이 황당함은 뭐지?

 

박스를 다시 살펴보았다. 니로 필터가 분명한데.. 

 

Niro / Hybrid HEV (2016~)

 

분명히 Niro / Hybrid HEV (2016~) 라고 표기 되어 있었다. 

구매처 및 공식사이트 상품페이지를 살펴 보았다.

 

니로 하이브리드(HEV) 2016~

 

니로 하이브리드(HEV) 2016~

니로 2022년식에 대한 별도 언급이 없어 니로 차량은 CHA-03이라는 규격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건 명백한 상품 상세페이지 표기 오류라고 생각되어

교환을 위해 아에르 공식홈페이지에 이메일 문의를 남겼다.

구매처에 문의하지 않았던 이유는 구매한 지, 시간이 경과하여 제조사에 문의하는 게 맞다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이다.

 

추가 사진도 업데이트 하고 답변을 기다리기로 했다.

개봉 확인을 바로 안한 나의 과실도 있다고 생각되어 택배비 정도는 부담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설 연휴가 지났다.

 

2023-01-25

답변을 마냥 기다리기 힘들어 아에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상세페이지 제품 표기에 오류가 있다고 말하고 교환 받고 싶다고 했다.

3개중 1개는 개봉한 상태라고 했다. (2개만이라도 교환해주라...)

우선, 구매자 정보를 확인한다길래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하였다고 말하자 구매처에 문의하라고 한다.

아에르에서 만든 잘못된 상품페이지를 보고 산건데... 아에르에서 해줄 수 있는 건 없다고 한다.

하도 답답해서 구매처에서 교환안되면 그냥 버리냐고 되물었지만 소용없었다.

-

미팅팬스토어(구매처) 상품페이지에 문의를 남기고 카톡으로도 문의를 했다. 

응대가 아에르와는 다르게 친절했다. 

그리고 돌아온 답변은...

!!!!!!!!!

아에르: 2022년식은 안내드리지 않았다. (그래서 잘못이 없다???)

그럼 소비자는 구매시 상세페이지 말고 무엇을 보고 판단해야 할까?

상품 표기에 Niro / Hybrid HEV (2016~) 

~ 물결 사용의 의미를 물었다.

2016~2021 묵음 표현인건지 (h발음 묵음입니까?)

2016~ 계속이란 의미인지

구매처도 의지가 없어 보인다.

아에르: 님 차는 디올뉴니로인데 안내 차종은 니로 하이브리드다.

아니 이보시오!

니로 하이브리드라는 명칭은 

니로 / 더뉴니로 / 디올뉴니로 모든 니로 하이브리드 차종을 통칭하는 겁니다.

 

아에르님! 정상적인 표기라면

포괄 용어
Niro / Hybrid HEV (2016~2021) 으로 마무리 짓거나

---

마케팅 용어
Niro (2016~2019)
The New Niro /
Hybrid HEV (2020~2021)
The All New Niro / Hybrid HEV (2022~) 으로 구분하던가

---
프로젝트명 용어

Niro DE / Hybrid HEV (2016~2021) 
Niro SG2 / Hybrid HEV (2022~) 라고 해야 올바른 표현이라는 겁니다.

---

Niro / Hybrid HEV (2016~)

이건 2016년도 부터 쭈욱이란 의미 아닙니까!

 

결론은 니 차 용어와 100% 완벽하게 일치한 내용이 없으니, 그걸 잘못 판단해서 산 니가 잘못이다?

보험약관도 아니고 무슨 말꼬리를 잡는지...
(아에르가 교환 안된다고 하는데 뭘 어쩌겠는가) 미팅팬스토어(구매처)와 상담을 마무리 하고

제품을 중고나라에 올렸다 ㅡ_ㅡ  안팔리면 휴지로라도 쓰지 뭐...

 

그리고 뒤늦게 아에르 이메일 문의 공식답변이 달렸다. 

 

상세페이지는 수정할게ㅎ

 

구매처에 처리될 수 있도록 요청했단다. (어이 없음;;) 뭔가 돌려 말하는 스킬이 만랩인 듯 싶다.

책임 떠넘기는 스킬인건가... 교환하도록 처리하겠다는 뜻 같지만,

미팅팬스토어(구매처)에서 이미 아에르 님이 교환 거절했다고 말했는데요?

이제 아에르와 나의 인연은 없을 것 같다.

오늘 물결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뇌여본다.

~

~

~

~

브랜드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제품의 품질이 좋아야하지만 소비자는 구매/사용/AS 모든 과정에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한다.

연예인이 광고한다고 막연하게 이미지 좋아지는 시대는 이미 지난지 오래다.

고객들의 사용경험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이 중요한 세상이다. 

마스크를 통해 나름 좋은 이미지를 가져왔던 브랜드 아에르.

비록 신경도 안 쓸 한 명의 고객이 떠나가지만,

아에르는 AS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에 중요하다는 점을 알았으면 좋겠다. 

 

+ 구매하면 무조건 안쓰더라도 14일이내에 뜯어보자. ( 내 참 어이가 없어서...)

 

개인 일기 끝 ~~~~~~~~~~~~~

~~~~~~~~~~~~

~~~~~~~~~~

~~~~~~~~

~~~~~~

~~~~~

~~~~

~~~

~~

~

 

 

++추가 2023.01.30 상품이미지 수정됨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보상도 못받음 끝.